메이크프랜 이용약관

메이크프랜 및 메이크프랜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메이크프랜 이용약관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시행일자:2013년 2월 12일)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코리아센터닷컴(이하 "회사"라 한다)이 제공하는 MAKEFRAN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1. “MAKEFRAN서비스”라 함은 인터넷상에서 전자상거래를 통하여 상품 및 서비스를 판매·홍보하고, 하부 대리점 쇼핑몰을 모집·관리하고자 하는 이용자에게 회사가 제공 하는 프랜차이즈 쇼핑몰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하거나 사업자등록증을 발급 받을 수 있는 자로써,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회사가 요구하는 정보를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개인 또는 법인을 의미합니다.
  3. “이용자”라 함은 MAKEFRAN(www.makfran.co.kr)에 접속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또는 비회원을 의미합니다.
  4. “관리자”라 함은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솔루션의 이용권한을 부여 받은 자 또는 회원을의미합니다.
  5.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이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7. “호스팅서비스”라 함은 인터넷상에서 어떠한 목적사항을 구현하고자 하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서버의 일정 공간을 할당하거나, 단독 서버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해 주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8. “도메인”이라 함은 네트워크를 관리하기 위한 영역으로서 인터넷상의 주소를 의미합니다.
  9. “서버”라 함은 홈페이지의 운영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인터넷 설비를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약관 시행일로부터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서비스 초기화면에 적용일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게시하는 방법으로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3.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차단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의 경우에는 본 약관의 변경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4 조 (약관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5 조 (통지)

  1. 회사는 서비스 초기화면에 대한 공지, 회원이 가입신청 당시 기재한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등을 이용한 방법으로 회원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초기화면에 1주일간 해당 내용을 기재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서비스 종류 및 변경)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가. 쇼핑몰 구축서비스
    2. 나. 쇼핑몰 운영서비스
    3. 다. 하부 대리점 쇼핑몰의 모집 및 관리를 위한 솔루션 제공
    4. 라. 기타 쇼핑몰 구축·운영 및 하부 대리점의 모집·관리와 관련된 부가서비스
  2. MAKEFRAN 서비스는 총 3가지 상품타입으로 구분되며, 이용자는 서비스 가입 시 최초 1회에 한하여 상품타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가 전②항에 따라 선택한 상품타입은 이후 변경이 불가능 합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회사의 경영 정책상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내용은 제5조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제 7 조 (서비스 이용)

  1. 서비스 이용은 회사가 이용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가능해집니다. 단, 제9조에 한하여 그 시점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 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제18조에 한하여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서비스 이용 요금)

  1. 회사의 서비스는 유료와 무료로 구분이 가능하며, 요금의 세부내역은 서비스 웹페이지에 별도 명기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요금은 회사의 정책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혹은 전부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다.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4. 라.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기초한 타인의 서비스 제공 음해 행위가 있는 때

제 10 조 (관리자)

  1. MAKEFRAN 서비스를 이용하는 유료 회원은 관리자의 자격이 부여됩니다.
  2. 관리자는 회사의 연계사이트의 회원으로 자동 가입될 수 있습니다.
  3. 관리자는 사업자등록증상의 등록자와 동일해야 하며, 관리자는 자신이 고용한 근로자 또는 직계가족에 한하여 관리업무를 위탁할 수 있습니다.
  4. 관리자는 쇼핑몰 개설 후 30일이내에 위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근거 서류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관리자의 의무)

  1. 관리자는 쇼핑몰에 물건을 등록하고 삭제할 수 있는 관리의 권한을 부여 받으며, 이에 대한 책임 또한 전적으로 관리자에게 있습니다.
  2. 관리자는 신의 성실의 원칙에 의거하여 쇼핑몰을 관리·운영하여야 합니다.
  3. 위탁관리자는 관리자의 업무를 성실히 수행할 의무가 있으며, 위탁관리에 따른 모든 책임은 전적으로 관리자에게 있습니다.
  4. 관리자는 쇼핑몰을 운영하는 데 있어서, 공공질서, 미풍양속,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물건을 판매할 수 없으며,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상도덕을 지켜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5. 관리자는 회사 및 서비스의 이미지를 손상시킬 수 있는 불량상품의 판매, 배송의 지연, 환불 거부 등의 부당한 상행위가 발생되지 않도록 할 의무가 있습니다.
  6. 관리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솔루션 및 호스팅 서비스 등을 이용하여 대리점을 모집, 운영, 관리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으며, 이에 대한 책임 또한 전적으로 관리자에게 있습니다.
  7. 관리자는 대리점과 개별적으로 체결한 프랜차이즈 가맹 계약에 의거하여 신의 성실의 원칙에 따라 대리점을 관리·감독·운영하고 수익 등을 정산할 책임이 있습니다.
  8. 관리자는 서비스 이용료가 체납될 경우 회원은 물론 하위 대리점의 영업활동에도 지장이 있음을 인지하고 납기 내에 서비스 이용료를 지급할 의무가 있습니다.
  9. 관리자는 대리점이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도록 관리·감독할 책임이 있으며, 대리점과 고객 사이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회원의 책임으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할 의무가 있습니다.
  10. 관리자가 위 조항을 위배할 경우 회사는 사전 경고 없이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하거나 해당 쇼핑몰을 폐쇄할수 있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 이용 및 저작권)

  1. 회사가 제공하는 MAKEFRAN 프랜차이즈 쇼핑몰과 부속 이미지에 대한 모든 권한은 회사에 있으며, 관리자는 해당 저작권에 대한 사용권만을 가집니다.
  2. 서비스를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MAKEFRAN 프랜차이즈 쇼핑몰의 이미지(상품이미지 등)는 타 서비스의 링크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관리자는 MAKEFRAN 프랜차이즈 쇼핑몰의 부속이미지를 임의로 변경 또는 삭제, 도용할 수 없습니다.
  4. 회사가 제공한 MAKEFRAN 프랜차이즈 쇼핑몰은 회사가 제공하는 호스팅 서비스만을 이용하여야 합니다.
  5. 본 조항을 위반하는 관리자 및 쇼핑몰에 대하여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관리자 권한의 삭제 및 쇼핑몰 폐쇄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MAKEFRAN 이용료 일반 사항)

  1. 회사가 지불 받는 서비스 요금 중 셋업 비용은 최초 계약시 1회 지불하는 금액이며, 선불제로 부과되는 당월 사용료는 관리자가 회사에 서비스가 개시됨을 통보한 날로부터 한달 사용료를 의미합니다.
  2. 3,6,9개월 또는 1년 단위의 사용료를 선납한 관리자에 대하여는 회사가 정한 범위 내에서 할인가격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3. 관리자는 서비스 사용료를 선납하여야 하며, 회사가 지정한 금융기관에 온라인 이체 및 카드 결제의 방법으로 사용만기일 3일 이전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4. 관리자가 타인 명의로 사용료를 입금하였을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해야 합니다. 통보 불이행 시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관리자에게 있습니다.
  5. 서비스 사용 만기일 이후에는 관리자 권한이 소멸되며, 사용만기일 20일이 경과된 쇼핑몰은 소비자 피해방지를 위하여 사이트 접속을 차단합니다.
  6. 가상계좌는 반드시 관리자 명의로 발급된 통장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7. 카드결제시스템은 회사가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결제시스템을 변경할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각 관리자에게 공지합니다.
  8. 회사는 서비스를 통한 상품결제와 관련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4 조 (개별 회원관리)

  1. 관리자는 자신이 운영하는 쇼핑몰의 개별 회원을 등록 받을 수 있습니다.
  2. 각 쇼핑몰의 회원은 해당 쇼핑몰의 관리자가 관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15 조 (상품관리)

  1. 관리자는 쇼핑몰에 상품을 등록하고 관리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2. 공공질서, 미풍양속, 기타 관계법령을 위배하는 상품은 등록 및 판매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관리자에게 있습니다.
  3. 관리자는 상품 관리를 위하여 모든 상품 및 서비스 카테고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쇼핑몰의 상품이미지 및 정보 등에 관한 권한은 관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관리자 즉, 회원의 이익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쇼핑몰에 등록하는 상품은 판매의 목적 이외에 등록하실 수 없습니다. 즉, 재고관리, 이미지등록의 목적으로 실제 판매상품이 아닌 것이나, 상품가격 0원, 재고품절상품 등의 표시 상품은 등록할 수 없으며, 위반 사항이 적발될 경우 해당 쇼핑몰은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제한 받으실 수 있습니다.
  6. 상품에 대한 품질 및 하자 보수, 저작권 등에 대한 책임은 관리자에게 있습니다.

제 16 조 (시스템의 관리)

  1.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제휴업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의 혼돈을 방지하기 위하여 사전 공지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개별 쇼핑몰이 전체시스템 과부하의 원인을 제공한다고 판단될 경우 회사는 해당 관리자에게 사전 통보 후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데이터의 관리)

  1. 관리자는 등록한 쇼핑몰 및 회원의 데이터에 대한 이전을 원할 경우, 이전 예정일 최소 한달 전에 회사에 통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또한 데이터 이전 시 소정의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부득이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중단하게 될 경우 7영업일 이전에 관리자에게 통보하여 데이터 이전에 따른 유예기간을 드립니다.
  3. 사용료 납부 기간을 1개월 초과한 프랜차이즈 쇼핑몰의 경우 데이터 백업 서비스가 중지되며, 기존 데이터를 회사가 임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서비스의 이용제한)

회사는 관리자가 아래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MAKEFRAN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이용 신청 시 허위 정보를 이용하였을 경우
  2. 이 약관 및 관련된 별도의 서비스 준수 사항을 위반하였을 경우
  3. 서비스를 이용하여 현저하게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한 경우
  4. 쇼핑몰 및 대리점 관리가 전혀 되지 않는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5. 서비스비용 요금을 납부일로부터 15일 이상 연체된 경우

제 19 조 (서비스 이용 해지 및 환불)

  1. 관리자는 서비스 이용을 해지 하고자 할 경우 회사에 해지일 최소 15일전 유선이나 이메일(E-mail)을 이용하여 해지의사를 통보하여야 합니다.
  2. 서비스사용을 해지할 경우, 당사는 선납된 월 이용료 중 이용일이 무료 서비스 기간 포함한 14일 미만의 경우 이용요금의 50%를 환불하며, 14일 이상 이용한 경우에는 기 납부한 당월 이용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3. 3개월, 6개월, 1년 등 할인된 서비스 이용요금을 선납한 관리자가 해지 요청을 할 경우, 회사는 남은 기간 중 이용하지 않은 월에 대한 서비스 이용요금에서 부가비용을 제외한 후 환불해 드립니다. 단, 1일이라도 이용한 월은 이용하지 않은 월에서 제외됩니다.
  4. 회사는 관리자가 서비스 이용 규정에 없는 무리한 요구를 하는 경우, 회사에 대한 업무 방해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동일한 서비스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것을 사업목적으로 하는 경우에 해당 관리자와의 서비스 이용 계약을 즉시 해지하고 기 납부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관리자와의 서비스 이용기간 연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제 20 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서비스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며, 이용자는 온라인을 통해서 수시로 본인의 신상정보를 열람, 정정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신상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는 절대 제3자에게 제공, 분실 또는 유출하여서는 안되며 이를 지키지 않아서 발생하는 이용자의 모든 피해에 대한 책임은 회사에 있습니다.
    단,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가. 전기통신기본법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나.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방송통신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다. 배송 업무상 배송 업체에 고객의 정보를 알려주는 경우
    4. 라. 은행업무상 관련사항에 한하여 일부 정보를 공유하는 경우
    5. 마. 특정인을 식별할 수 없는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 등의 목적인 경우
    6. 바.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등 부당한 사례를 발견했을 때에는 전화 02-2026-2300, 이메일(E-mail): makesecu@koreacenter.com, 한국소비자보호원,
      경실련 등을 통해 신고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적절한 조치를 취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21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재산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취득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복제, 출판 등의 방법으로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제 22 조 (손해배상)

  1. 회사는 무료인 서비스 및 정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유료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관계법령이 정하는 한도 내에서 배상책임을 집니다.
    단, 이용자의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부분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23 조 (연결서비스와 피연결서비스간의 관계)

  1. 상위 서비스와 하위 서비스가 링크(예: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및 그림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서비스(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서비스(웹사이트)라고 합니다.
  2. 연결서비스는 피연결서비스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하여 발생된 이용자와의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4 조 (면책)

  1. 회사는 무료인 서비스에 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서비스를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프랜차이즈 본사와 대리점 간의 정산정보는 관리자의 편의를 위하여 회사가 서비스 차원에서 제공하는 참고자료로서, 회사는 해당 자료의 정확성 및 사실성 등을 보장·보증하지 아니합니다.
  3. 전2항의 자료 및 정산과 관련하여 프랜차이즈 본사와 대리점 간에 발생한 일체의 분쟁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프랜차이즈 쇼핑몰 운영을 위한 솔루션 및 호스팅 서비스 등 기술적인 부분만을 지원합니다. 이에 프랜차이즈 사업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어떠한 문제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관리자가 회사와 제휴된 외부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외부 서비스 제공사의 일방적인 정책 변경에 따라 발생하는 관리자의 손해는 서비스 제공사에게 책임이 있으며,이에 대해 회사는 면책됩니다.

제 25 조 (개인정보 위탁처리)

  1. 회사는 업무진행에 있어 필요에 의하여 고객정보 처리를 외부기관에 위탁 처리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수탁 업체에게 고객의 민원사항 처리를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정보를 위탁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준수할 수 있는 자를 수탁자로 선정합니다.
  3. 회사는 위탁계약서상의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사고시의 책임 및 손해배상 등에 대한 사항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 기록으로 보존합니다.

제 26 조 (권리의 양도금지)

관리자는 회사의 서면동의 없이 본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7 조 (기타사항)

  1. 이 약관에 규정되어 있지 아니한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2. 이 약관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부칙

이 약관은 2013년 2월 12일 부터 시행한다.